(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 12월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후 맞이하는 첫해 청소년의 달이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들을 기획하고 있다.
시흥시 ‘청소년의 날’에 진행되는 대표 행사인 ‘시흥시 청소년·청년 페스티벌 청.청.페(C.C.F.)’는 5월 13일 토요일 시흥시 청년스테이션과 정왕 3호 광장에서 열린다.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퍼레이드, 청소년의 날 포상, 공연, 음식부스 등 다양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폼,나다:청소년×청년 그게 바로 나다(시흥시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어울림마당:I See 흥! 투어 in 능곡(능곡청소년문화의집) ▲시흥으뜸성장챌린지 으뜸성장 선포식(시흥시청소년수련관) ▲군자마을축제(군자청소년문화센터) ▲목청문 왔DAY(목감청소년문화의집)등 다양한 청소년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신나고 즐거운 5월을 맞이하고 더욱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행사 및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담당 부서 : 청년청소년과 청소년활동팀 (031-310-3481, 3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