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진행한 건강증진 어린이집 ‘금연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건강증진 어린이집 9개소의 아이들 및 학부모 총 320여명과 함께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은 ▲흡연예방교육 애니메이션 시청 ▲금연 볼링놀이 ▲어깨띠와 팻말 만들기 ▲가정에 건강꾸러미 전달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흡연이 우리 몸에 어떻게 해로운지에 대해 이해하고, 금연 볼링놀이 활동을 통해 담배의 유해물질을 탐색하는 등의 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직접 만든 금연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공공기관, 주변 상가 등을 돌며 금연홍보물(자일리톨, 금연마스크)을 행인들에게 나눠주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센터는 흡연예방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금연 홍보물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꾸러미를 각 가정에 배부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가정 및 지역사회에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아이들의 주변에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간접흡연에 대해 경각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향후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보건소 이용이 어렵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및 SNS를 활용한 비대면 금연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8)로 하면 된다.
담당부서 :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팀 (031-310-0711, 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