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도로의 원활한 교통 흐름과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전국 단위 통합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 ‘휘슬’을 개시했다.
‘휘슬’은 전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과태료 부과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시는 타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이용 시 별도로 개별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차량 소유주 변동 시 이전 소유주에게 문자가 발송되는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자 도입했다.
한번 가입하면 자동으로 서비스 지역이 업데이트돼 시흥시를 비롯해 경기도, 경남, 경북, 강원, 충남, 경남, 제주도 등 48개 기초자치단체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정차단속 사전알림 시 소리알림 기능 연동 △교통 과태료 조회 △차량번호로 안심 메시지 발송 △주변 주차장 정보 △교통법률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시는 기존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변경된 서비스에 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휘슬’을 내려 받거나 시흥시 주정차 정보 종합 누리집(
https://www.siheung.go.kr/car/index.gs)에 접속한 후 가입하면 된다. 문의 전화는 시흥시 교통행정과 주정차단속팀(031-310-5160~5163/휘슬 고객센터 1599-6270)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 교통행정과장은 “시민 중심의 교통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흥시 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교통행정과 주정차단속팀 (031-310-5130, 5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