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4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4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2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포함해 총 24명이 참석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원철 협의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회의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운영세칙 논의 ▲치유 프로그램(아로마 요법)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운영세칙 변경에 대한 논의를 통해 협의회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아로마 요법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해 올 한 해 동안 수고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원철 협의회장은 “올 한 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위해 애써준 위원장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의 발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는 시흥시 2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조직으로,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31-310-3555, 3558)
출처 : https://www.siheung.go.kr/media/bbs/view.do?mId=0100000000&bIdx=169389&ptIdx=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