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정왕본동, 어버이날 맞이 효드림 행사 개최
  • 등록일

    2021.05.11

  • 조회수

    42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는 지난 6일 ‘구이가 참숯불 생선구이(대표 원용선)’로부터 어르신들이 드실 수 있는 삼계탕 150개와 SM갤러리(대표 김혜숙)로부터는 카네이션 비누꽃바구니 150개를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원용선 구이가 참숯불 생선구이 대표는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왔다. 지난 2016년도부터 4년 동안 어버이날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효 잔치’를 열어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을 했으나,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식사 대접이 어려워 어르신들께 직접 삼계탕을 끓여 포장 후 전달하게 됐다.

150마리의 삼계탕 재료 손질부터 만들기, 포장까지 방역업체 ㈜더크린, 동물보호단체 에이에프, 함현복지관 마중물봉사단 등 여러 손길이 함께했다.  

이날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 등 위원들은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삼계탕과 카네이션 비누꽃바구니를 직접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자 SM갤러리 대표인 김혜숙 민간위원장 역시 원용선 대표와 함께 ‘사랑 나눔 효잔치’가 처음 시작된 2016년부터 카네이션 기부를 시작했다.
특히 이 날 전달한 꽃바구니 150개는 지난 4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함께 만들어 의미가 더 깊다.

삼계탕과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계탕과 카네이션을 준비해 주어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주변에 따뜻하게 챙겨주는 이웃이 있어서 너무 든든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에 더 귀 기울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정왕본동 맞춤형복지팀 (031-310-3589, 453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