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 등록일

    2024.03.27

  • 조회수

    7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5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공공ㆍ민간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 및 가족돌봄청년(13~39세)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 돌봄ㆍ가사 서비스 ▲식사ㆍ영양 관리 서비스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신규 사회서비스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신규사업에 대한 공공ㆍ민간기관 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를 비롯해,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중년내일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 등 관계 기관의 관계자 총 103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사업의 전반적인 사항 안내, 기관별 역할 및 협조 사항 논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청ㆍ중장년이나 아픈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이 일상돌봄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사업 초기인 만큼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체계 구축에 힘써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으로, 서비스 신청은 대상자 본인뿐만 아니라 친족이나 이해관계인도 가능하다.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전화, 우편 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사회서비스팀 (031-310-3561, 356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