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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뉴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주민 복지 체감도 높일 ‘찾아가는 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 등록일

    2022.09.28

  • 조회수

    237

  • 시설종류

    전체

  • 카테고리

    복지뉴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주민 복지 체감도 높일 ‘찾아가는 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 펼쳐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장현지구의 신규 전입세대 주민들에게 빈틈없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사례관리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시흥장현 서희스타힐스 단지에서 진행했다.

2022년 ‘힘겨울 때 함께 풀어나가요’ 슬로건을 내세워 홍보부스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전입세대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및 사례관리 사업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7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통해 장현지구 전입세대에 복지관 이용과 사례관리 사업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이해가 낮은 ‘사례관리’ 사업을 주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OX 퀴즈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고,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사업 설명 진행에 힘을 쏟았다.

특히 수급자 및 저소득층뿐 아니라, 주민 누구나 문제‧위기상황 발생 시 함께 문제를 고찰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 자원을 탐색할 수 있는 사례관리 사업을 소개하며, 이는 개인과 각 가정의 문제 해결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사업임을 강조했다.

이로써 신규 전입세대들의 사례관리 사업 인식개선과 더불어, 불만이나 고충사항 수렴을 통해 관내 사례관리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찾고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다.

또한, 주민들의 복지에 대한 인식과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장현지구 지역자원들과 협력해 주민의 어려움을 돕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데 선도적인 노력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향후에도 촘촘한 복지발굴망 구축은 물론,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제‧위기상황에 맞는 전문적이고 개별적 사례관리 지원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담당부서 : 복지정책과 사회서비스팀 (031-310-3561, 380-5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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